연세대학교 문과대학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소식

대학소식

제목
[노문] 노어노문학과 원어연극동아리 M:XAT 제1회 정기연극 상연
작성일
2023.09.27
작성자
문과대학
게시글 내용

노어노문학과 원어연극동아리 M:XAT 제1회 정기연극 상연



노어노문학과(학과장: 남혜현) 산하 원어연극동아리 M:XAT에서는 2023년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에 걸쳐 제1회 정기원어연극을 연세대학교 무악극장에서 상연했다. 약 100분 간의 공연은 모두 러시아어로 진행되었으며, 러시아어를 모르는 일반 관객을 위해 한국어 자막이 함께 제공되었다.



상연작은 총 두 편으로, 모두 러시아의 대문호 작가인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Чехов А. П.)의 희곡을 연출하였다. 첫 번째 상연작 <곰(Медведь)>은 젊은 지주인 스미르노프가 과부 뽀뽀바에게 돈을 받으러 찾아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단막극으로, 뽀뽀바 역에 김세빈(노문 21) 배우, 스미르노프 역에 김가은(STP 19) 배우, 루까 역에 최승환(노문 22) 배우가 각각 캐스트로 출연하였다.



두 번째 상연작 <청혼(Предложение)>은 소심한 지주 로모프가 이웃 나딸리야에게 청혼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단막극으로, 나딸리야 역에 최서연(노문 20) 배우, 로모프 역에 이제니(노문 21) 배우, 추부꼬프 역에 최승환(노문 22) 배우가 각각 캐스트로 출연하였다.



M:XAT에서는 배우팀 이외에도, 각 팀의 운영과 연극의 진행을 총괄하는 '운영진', 공연의 전반적인 컨셉을 구성하고 홍보를 책임지는 '기획홍보팀', 완성도 있는 시각적 효과를 위한 무대장치와 의상 및 분장을 준비하는 '무대팀'을 구성하여 완성도 높은 연극을 준비하였다. 양일 총 120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했으며, 무악극장이 가득 찰 정도로 뜨거운 호응에 공연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본 공연은 연세-박은관 발전 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의 지원과, 주한 러시아 대사관 대외협력청(Россотрудничество)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