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문과대학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
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오토바이 통행금지 실시에 대한 업무 협조 요청
작성일
2009.05.21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

 

오토바이 통행금지 도로 안내

 

우리 대학교는 2009년 6월 1일(월)부터 쾌적한 교육‧연구 환경 조성을 위하여 이과대학 앞부터 상경관까지 도로에 대해 오토바이 통행금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오토바이 통행금지 도로는 이과대학 앞 -> 광복관 뒤 -> 한경관 앞 -> 문과대학 앞 -> 유억겸기념관 앞 -> 연희관 옆 -> 상경관 앞 -> 성암관 앞 구간입니다.

위 도로 구간은 수업을 위해 보행하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고, 도로에 인접한 건물에는 강의실 및 교수 연구실이 위치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강의시간 중의 오토바이 소음에 대한 민원과 함께 오토바이로 인한 사고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제기하는 구간입니다.

특히, 해당 구간은 매시간 50분부터 5분까지 수업이 종료된 후, 많은 학생들이 다른 수업 참가를 위해 일시에 이동하는 도로이며,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학생들도 동일한 목적으로 해당 도로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오토바이 소음 피해는 물론, 보행인과 오토바이가 뒤섞여 사고 위험이 있으며, 실제로 보행인과 오토바이간의 접촉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대학교의 해당 도로 구간에 대한 오토바이 통행금지는 보행하는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하고, 오토바이 운행자는 해당 구간을 우회함으로써 보행인과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교는 위 도로 구간에 대해 오토바이 통행금지를 다음과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토바이 통행금지를 위반한 운행자에 대한 계도 :

  매시간 50분  부터 5분까지(강의실 변경 시간) 집중 계도.

-오토바이 통행금지를 위반한 운행자에 대한 단속 :

  2009년 6월 15일부터, 통행금지 위반 현황 점검 병행.

-위 구간에 대한 오토바이 통행금지를 교내 언론기관 및 홈페이지

 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

오토바이를 운행하는 분께서는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우리 대학교의 취지를 충분히 헤아리시어, 쾌적한 교육‧연구 환경 조성과 보행인 안전 및 소음 방지를 위한 오토바이 통행금지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세대학교 총무처 총무부(02-2123-2172) 

 

첨부
오토바이_통행금지_도로_안내도.JPG 오토바이_통행금지_도로_안내문.hwp